보도자료

[동작신문] ‘제1회 동작 청소년의날 축제’ 지역협의체 협약식 개최

관리자
2023-05-02
조회수 272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 의식을 드높이고 동작구민이 청소년 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5월 마지막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에 열리는 축제는 ‘동작구 청소년의 날’ 조례 제정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청소년의 날 기념 축제이다.
4월 28일 지역협의체 협약식 및 설명회가 동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청소년기획단장의 축제 경과보고 및 설명, 축제에 함께하는 17개의 기관 및 기업과 함께 청소년의 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조를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작 청소년의날 축제는 5월 20일 보라매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추진위원회(사당청소년문화의집 외)로 청소년기획단, 운영협의체, 지역협의체가 합을 이뤄 준비하고 있다.
‘우리는 청소년이다!’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날 선포 기념식, 어제‧오늘‧내일의 청소년을 테마로 한 체험 부스, 우리는 청소년을 주제로 한 사진전, 동작구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연예인 ‘강남’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기획단 이한 단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청소년의 날 조례 제정 이후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는 첫 축제로 청소년의 중심이 되는 축제, 청소년과 민‧관‧지역주민이 하나되어 청소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동작구 내 친화적인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는 제1회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dongjak1991@hanmail.net

http://www.thedj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767

0 0